MTN NEWS
 

최신뉴스

스리랑카 산사태, 주택 1백 40여채 진흙더미에 휩쓸려 '무려 백여명 매몰된 것으로 추정돼'

김민재 이슈팀

스리랑카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1백여명의 주민들이 사망했다고 전해져 충격을 안겼다.

30일(한국시각) 스리랑카 재난관리센터 사라스 쿠마라 대변인은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에서 동쪽으로 200km 떨어진 바둘라 군의 차농장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주택 1백40채가 진흙더미에 휩쓸렸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가지 시신 16구를 수습했고 피해 주민 대부분은 차 농장 근로자나 그들의 가족”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스리랑카 정부는 군인 등 구조 인력 5백여명을 현장에 파견했지만 지속된 폭우와 도로 유실 등으로 중장비 진입이 어려워 구조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해졌다.

스리랑카 재난관리부 마힌다 아마라위라 장관은 “주민 약 1백 명이 매몰된 것으로 파악했다”며 “흙더미에 묻힌 주민들의 생존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본다”고 전했다.

스리랑카 산사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스리랑카 산사태, 그래도 아직 살아 있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어”, “스리랑카 산사태, 너무 안타까워요”, “스리랑카 산사태, 부디 단 한 사람이라도 살아 있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YTN)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