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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란 일으켜놓고 이젠 강제 가입철회에 기기반납 요구까지…소비자 불만 폭주

이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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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멘트 >
10만원짜리 아이폰6를 기습적으로 풀어 대란을 일으킨 이통사들과 판매점들이 강제 가입철회에 기기반납까지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제값을 주고 샀던 소비자들은 물론 싸게 샀던 소비자들 모두 불만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정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지난 주말 일부 대리점과 판매점들이 벌인 아이폰 대란의 후유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통사들이 판매장려금을 대폭 늘리자 일부 대리점과 판매점이 이를 보조금으로 활용하면서 10만원짜리 아이폰이 등장했고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대란을 빚었습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이미 이통사를 통해 예약가입을 했거나 출시 첫 날 25만 원의 지원금만 받고 아이폰6를 산 고객들은 가입을 철회해달라며 항의하고 나섰습니다.

하지만 이통사들은 통화품질이나 단말기 불량 이외에는 개통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이어서 마찰을 빚고 있습니다.

대란을 통해 저렴하게 아이폰6를 구입한 소비자들도 황당한 일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가 엄정처벌 방침을 밝히자 부랴부랴 가입자들에게 개통취소를 통보하거나,이미 판 단말기를 돌려달라고 요구하고 나섰기때문입니다.

[녹취] 이동통신사 대리점 관계자
"고객님만 그러신거 아니고 다들 그렇게 구입하셨고요. 지금 다 개통취소 작업 들어갔고요."

실태조사에 나선 정부는 조사결과에 따라 사법처리까지 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입니다.

[전화녹취] 방송통신위원회 통신시장조사과 관계자
"형벌은 직접 위반행위를 지휘·지도·지시한 혐의가 있는 사람한테 부과되기 때문에 초과지급하라, 공시 위반행위를 하라, 차별적 지급행위를 하라 이런 것들(근거)이 입증되면 형사고발도 할 생각이죠."

출시 하룻만에 보조금을 40만원까지 차이를 둬가며 소비자들을 우롱한 데 대해 이통사들은 "경쟁사가 먼저해서 따라했다"는 무책임한 변명만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정(right@mtn.co.k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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