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노벨상 메달 경매 출품, 예상 가격은 38억 9000만원! ‘수익금 일부 기부 할 것’

백승기 기자

‘노벨상 메달 경매 출품’

노벨상 수상자의 메달이 경매에 출품됐다.

24일(현지시간) 해외 경매업체 크리스티는 미국 과학자 제임스 왓슨이 받은 노벨상 메달이 경매에 나왔다고 밝혔다.

이 메달은 다음달 4일 뉴욕 경매에 출품된다. 낙찰 예상가는 250만~350만 달러로 한화 약 27억 8천만원~38억 9000만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생존한 노벨상 수상자의 메달이 경매에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제임스 왓슨은 경매 수입금의 일부를 자선단체와 과학연구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또 제임스 왓슨은 노벨상 수락 연설을 위해 직접 쓴 노트와 연설문 원고 및 수정 초안도 함께 경매에 내놓을 계획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노벨상 메달 경매 출품 대박이다”, “노벨상 메달 경매 출품 엄청나네”, “노벨상 메달 경매 출품 기대된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제임스 왓슨은 1953년 DNA의 이중나선 구조와 기능에 대한 비밀을 밝혀내 1962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노벨상 공식 홈페이지)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