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흉의 증상, 호흡곤란 증상 또는 가슴이 답답하면 폐에 구멍이?! '흡연자들 금연해야…'

김민재 이슈팀

기흉의 증상에 대한 관심이 화제다.

27일 한 포털사이트에 ‘기흉의 증상’이 인기검색어로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기흉은 폐와 흉막 사이의 마찰로 폐에 구멍이 생기거나 일부분이 찢어져 흉강에 공기가 차는 것으로 호흡곤란 증상을 보이거나 가슴이 답답한 느낌이 드는 현상이 나타난다.

대한한의학계 연구결과에 따르면 기흉 발생 남녀성비는 5대1로 남자가 많았으며 평균연령은 30대로 나타났다.

또한 실제 기흉환자의 대부분은 체질랸지수 25이하로 마른 체질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입술이나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땀이 잘 나지 않는 사람, 소화기가 약하고 스트레스를 쉽게 받는 사람 등에게 쉽게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전문가들은 기흉이 앓은 환자가 흡연을 하는 경우 재발 확률이 높기 때문에 금연을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기흉의 증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기흉의 증상, 나도 기흉인가?”, “기흉의 증상, 요즘 내가 답답하고 호흡곤란 증상이…”, “기흉의 증상, 치료방법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SBS 방송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