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다음카카오, 다음 클라우드 모바일앱 2.0 출시

이정 기자

다음카카오는 오늘(2일) 클라우드 앱을 설치하지 않은 이용자간 링크 형식의 파일공유를 할 수 있는 '다음 클라우드 모바일앱 2.0'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카카오는 '링크 보내기'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클라우드의 폴더/파일을 링크로 생성해 전송하면 수신자가 링크 클릭만 하면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도 개편했습니다.

과거 하단 탭 구조를 탈피해 좌측 주요 메뉴 영역과 하단 메뉴 바에 '다음 클라우드 2.0'의 주요 기능을 노출시켜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됐습니다.

이외에도 ▲파일 유형별 모아보기 기능 ▲최근 파일 목록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고 ▲리스트/섬네일 뷰 ▲퀵 스크롤 바 ▲폴더 히스토리 보기 기능 ▲사진 앨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다음 클라우드는 "다음 클라우드 2.0 개편의 핵심은 보다 빨라진 속도와 사용자 경험 개선, 그리고 한번에 파일 또는 폴더의 링크를 생성해 친구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공유받은 사람은 번거롭게 다음 클라우드에 가입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모바일 웹에서 공유 받은 파일을 받아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