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배탈에 도움 되는 음식 7가지, '바나나-파파야-흰쌀밥-생강-페퍼민트 등' 효능은?

김민재 이슈팀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5가지가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7가지’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에 따르면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되며 탈을 일으키지 않은 음식으로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키는 성분인 펙틴이 함유하고 있어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파파야는 소화촉진 및 소화불량 완화로 변비해결에 도움을 주며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이 함유돼 있어 단백질을 분해한 건강한 산성으로 위를 안정시킨다고 전해졌다.

특히 한국인의 주식인 흰쌀밥은 민감한 소화기간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누그러뜨린다고 전해져 더욱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생강은 전반적인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메스꺼움을 치료하고 페퍼민트는 항 통증 통로를 활성화하며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해 메스꺼움을 누그러뜨린다.

그 밖에 캐모마일은 배탈과 복통을 완화시키고 감자는 흰쌀밥과 마찬가지로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누그러뜨린다고 전해졌다.

배탈에 도움 되는 음식 5가지를 접한 네티즌들은 “배탈에 도움 되는 음식 5가지, 좋은 정보~”, “배탈에 도움 되는 음식 5가지, 바나나를 자주 먹어야 겠다”, “배탈에 도움 되는 음식 5가지, 페퍼민트 싫어하는데…먹어야 할 듯”, “배탈에 도움 되는 음식 5가지, 흰쌀이 좋은 기능이 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 news1)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