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권오준 포스코 회장 “마라쉬트라 냉연공장을 세계 자동차 핵심기지로” 외 3건

권순우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 권오준 포스코 회장 "마라쉬트라 냉연공장을 세계 자동차 핵심기지로"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포스코 마하라쉬트라 냉연 공장을 통해 포스코는 인도가 세계 자동차 및 부품산업의 핵심기지로 도약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인도 정부의 제조업 활성화 의지를 담고 있는 Make in India 비전 달성에 일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포스코는 거대 내수시장을 보유한 인도의 마하라쉬트라주에 180만톤 규모의 고급 자동차용 냉연강판 공장을 준공해 글로벌 No.1 자동차 강판 메이커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게 됐습니다.

- 구자균 LS산전 회장 "2015년을 성장시대의 원년으로 삼겠다"

구자균 LS산전 회장이 2015년을 성장시대의 원년으로 삼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비전 'G3 65'를 선포했다.

G3는 그린(Green)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Global) 시장에서 위대한(Great) 기업이 된다는 뜻이며 여기에 경영목표인 2020년 매출 6조원, 영업이익 5천억 달성을 의미하는 수자 '65'가 더해졌다.

- 호샤 한국GM 사장 "올해 10종의 신차 출시하겠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이 "오늘을 시작으로 올 한해 10종의 신차를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호샤 사장은 지난해 11월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크루즈 2015을 시작으로 나오게 될 다양한 신모델이 국내 시장에서 차지하는 쉐보레와 고급 브랜드 캐딜락의 입지를 더 단단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유재훈 예탁원 사장 "전자주총 도입 추진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유재훈 예탁결제원 사장이 "전자화시대 기업과 주주를 위한 의결권 종합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며 장기적으로 전자주주총회 도입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 사장은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열린 전자위임장시스템 오픈 기념식을 열고 전자위임장시스템과 전자투표를 통해 주주의 의결권 행사지원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