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 아시안컵 결승 진출! ‘호주 아랍에미리트 승자와 31일 격돌!’…55년 한 푼다!

백승기 기자

‘아시안컵 결승 진출’ ‘호주 아랍에미리트’ ‘아시안컵 결승 진출’ ‘호주 아랍에미리트’

한국이 이라크를 꺾고 아시안컵 결승에 진출했다.

26일 오후 6시(한국시간) 한국 축구대표팀은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오스트레일리아 스타디움에서 이라크를 2대 0으로 눌렀다. 한국대표팀이 아시안컵 결승에 오른 것은 지난 1988년 이후 처음이다.

한국은 전반 19분 이정협이 선제골을 뽑으며 일찍이 앞서 나갔다. 이정협은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김진수의 왼발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 상대 골망을 갈랐다. 이정협은 지난 17일 호주전 득점에 이어 대회 2호골을 기록했다.

후반 5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이정협이 높게 뜬 공을 가슴으로 밀어줬다. 이를 김영권이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득점에 성공했다.

한국 대표팀의 결승 상대는 27일 오후 6시 호주와 아랍에미리트 경기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결승은 오는 31일 오후 6시에 진행된다. 결승에서 승리할 경우 한국 대표팀은 55년만에 아시안컵 정상에 오르게 된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