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손해보험,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안정적’ 획득

강은혜

롯데손해보험이 27일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이상 3개 신용평가사가 실시한 보험금지급능력평가에서 ‘A+·안정적’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이번에 획득한 ‘A+/안정적’ 등급에 대해 롯데손보 측은 "양호한 자산건전성, 신채널의 성장과 장기보험 판매 확대로 인한 외형성장, 다각화된 보험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안정적인 자산성장세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신용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롯데손해보험은장기보험 중심의 성장전략과 다이렉트, 방카슈랑스 등 신채널 확대를 통해 원수보험료 및 운용자산 규모가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부실자산 관리를 통해 운용수익률 및 건전성 관리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있는 점 등을 감안해 자산운용 및 리스크 관리 능력이 양호한 수준으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롯데손해보험은 화재, 해상, 자동차보험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여 영업의안정성 증대와 수익성 제고를 도모하고 있고, 퇴직연금 부문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등 외형확대의 움직임이 활발하며, 그 성과도 점유율과 원수보험료 등에서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