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작년 영업이익 전년대비 17.8% 증가
조정현 기자
가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2086억 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17.8%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도 1조 7588억 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사상 최대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률은 11.9%에 달했다.
넥센타이어 측은 이번 실적에 대해 “지난 2014년 전반적인 글로벌 경기 침체와 타이어업체들 간의 경쟁 심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산 설비와 연구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확대로 품질 및 제품 경쟁력의 향상을 이뤄 왔으며, 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온 결과”라고 밝혔다.
또 "지난해 2차 증설을 마친 창녕공장이 연간 1100만 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이런 생산규모의 확대가 생산비용을 줄이고 수익을 향상 시키는 규모의 경제 효과를 가져 온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공장도 안정된 품질기반 구축과 신차용·교체용 시장의 판매 확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에서 전년대비 각각 5.6%, 50.9% 증가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제품인 초고성능 타이어(UHP)의 매출은 전년대비 3.6% 증가해 전체 매출액의 37.9%를 차지했다.
넥센타이어는 2012년부터 미쓰비시를 비롯해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닷지, 폭스바겐, 스코다 등에 공급을 시작했고 지난해는 크라이슬러의 ‘올 뉴 200’과 램 3500, 램 프로마스터, 세아트의 이비자, 르노그룹 계열의 다치아에 추가 공급을 시작했다.
피아트 최초의 크로스오버형 차량인 ‘500X’에도 신차용타이어를 2월부터 공급한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은 “국내외 유통망의 확대 및 각 지역별·국가별로 차별화된 영업 전략의 전개, 그리고 연구개발의 역량강화와 고객지향의 강력한 마케팅 등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매출액도 1조 7588억 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사상 최대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률은 11.9%에 달했다.
넥센타이어 측은 이번 실적에 대해 “지난 2014년 전반적인 글로벌 경기 침체와 타이어업체들 간의 경쟁 심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산 설비와 연구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확대로 품질 및 제품 경쟁력의 향상을 이뤄 왔으며, 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온 결과”라고 밝혔다.
또 "지난해 2차 증설을 마친 창녕공장이 연간 1100만 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이런 생산규모의 확대가 생산비용을 줄이고 수익을 향상 시키는 규모의 경제 효과를 가져 온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공장도 안정된 품질기반 구축과 신차용·교체용 시장의 판매 확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에서 전년대비 각각 5.6%, 50.9% 증가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제품인 초고성능 타이어(UHP)의 매출은 전년대비 3.6% 증가해 전체 매출액의 37.9%를 차지했다.
넥센타이어는 2012년부터 미쓰비시를 비롯해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닷지, 폭스바겐, 스코다 등에 공급을 시작했고 지난해는 크라이슬러의 ‘올 뉴 200’과 램 3500, 램 프로마스터, 세아트의 이비자, 르노그룹 계열의 다치아에 추가 공급을 시작했다.
피아트 최초의 크로스오버형 차량인 ‘500X’에도 신차용타이어를 2월부터 공급한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은 “국내외 유통망의 확대 및 각 지역별·국가별로 차별화된 영업 전략의 전개, 그리고 연구개발의 역량강화와 고객지향의 강력한 마케팅 등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