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선배들에게 많이 배우겠다" 외 5건

이수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인사의 주요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선배들에게 많이 배우겠다"

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에 선임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상의 회장단의 선배들 말씀을 잘 듣고 많이 배워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정 부회장은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과 이만득 삼천리 회장 등과 함께 오늘 정기총회에서 서울상의 부회장에 선임됐습니다.

2. 허진수 GS칼텍스 부회장 "아이들 건강한 성장 적극 지원"

GS칼텍스는 교육부와 학교생활 위기학생 예술치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위기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위한 협력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허진수 GS칼텍스 부회장은 "교육부의 전문적인 인프라와 GS칼텍스의 예술심리치료 효과제고를 위한 노력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심상배 아모레퍼시픽 사장 "웰에이징 연구에 적극 협력"

심상배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국민의 웰에이징 구현을 위한 연구와 개발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심 사장은 오늘 분당서울대병원과 항노화 솔루션 개발에 대한 제반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상호간의 공동연구에 대한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4. 김주하 농협은행장 "방카사업 성장, 직원들 덕분"

김주하 농협은행장은 "지난해 방카사업의 좋은 실적은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라며 "올해도 협력해 방카사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습니다.

농협은행은 오늘 지난해 방카부문 사업추진 우수 직원과 사무소를 시상하는 '제2회 방카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5. 파고다 박경실 회장, 서비스산업총연합회 2대 회장에 선임

박경실 파고다교육그룹 회장이 비영리 사단법인인 서비스산업총연합회 2대 회장에 선임됐습니다.

박 회장은 "앞으로 서비스산업총연합회의 비전과 정책을 수립하는 등 서비스산업 성장과 양질의 고용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6. 주한유럽상의 회장에 다베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사장

주한유럽상공회의소, ECCK는 신임 회장으로 장 크리스토프 다베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베스 신임 회장은 "다른 유럽 기관, 외국계 경제단체와 협력해 한국의 투자환경과 규제문제에 접근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