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MWC 2015] 자신만만 삼성전자 '갤럭시S6'vs 애플 아이폰6 스펙차이는?

이유나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로 아이폰6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냈다.

어제(2일) 스페인에서 열린 언팩행사에서 신종균 사장과 이영희 부사장 등 삼성전자 임원들은 경쟁사 제품을 거론하지 않았던 전례를 깨고 애플의 아이폰6를 직접 비교하며 스펙차이를 강조했다.

갤럭시S6는 외관을 얼핏 살펴보면 아이폰6와 비슷하다.

[사진설명] 삼성전자의 갤럭시S6·S6엣지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했고, 홈버튼을 둥글게 만들었으며, 전체적인 테두리는 메탈로 이뤄졌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비슷한 외형 외에 하드웨어와 기능면에서 차별화를 두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가장 큰 차이는 카메라 성능이다.

삼성전자는 언팩행사에서 대놓고 아이폰6플러스와 갤럭시S6의 화질을 비교할 정도로 카메라 성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후면 1600만화소, 전면 500만 화소를 탑재해 애플 아이폰6(후면 800만, 전면 120만화소)에 비해 확연히 개선된 카메라 기능을 자랑한다.

조리개값이 F1.9로 상향돼 빛이 부족한 야간에서도 밝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사진설명] 아이폰6와 갤럭시S6엣지 카메라 화질비교

실제 갤럭시S6 엣지와 아이폰6 제품으로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시도해보니 아이폰6는 새카만 화면만 나왔지만, 갤럭시S6 엣지는 훨씬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했다.

배터리도 처음으로 분리형 배터리를 버리고 아이폰과 같은 일체형 배터리를 선택했다.

다만 삼성은 일체형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무선충전 기반의 충전방식을 적용했다.

이 기능은 고속충전방식을 사용해 10분 충전만으로도 4시간 가량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6보다 충전속도가 2배나 빠르다.

이 밖에 탑재된 삼성페이 기능도 애플페이보다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애플 페이는 근거리무선통신(NFC) 방식을 이용하는데, 새로 단말기를 추가로 설치해야한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반면 삼성전자는 NFC 외에도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바코드 방식을 지원한다. 기존 마그네틱 신용카드 리더기에서 모바일결제를 할 수 있어, 대다수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은 올 하반기 한국과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삼성페이 앱을 출시해 모바일결제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갤럭시S6와 엣지는 다음달 10일 한국, 미국 등 20개국에서 선출시 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