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홈IoT와 차세대 기술로 5G 승부" 외 6건

이수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인사들의 주요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홈IoT와 차세대 기술로 5G 승부"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스페인에서 열린 2015 MWC에서 간담회를 열고 "홈IoT 서비스와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개발에 집중해 5G 시대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회장은 특히 "이번 MWC 화두는 통신과 금융업계간 서비스 융합을 토대로 한 핀테크"라고 강조했습니다.

2. 현대차 정몽구 재단,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 확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초·중·고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진로탐색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온드림스쿨' 사업을 올해 본격적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정몽구 재단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7회에 권역별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 내 청소년들을 무료로 초청해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3.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국내 베트남 유학생 장학금 지원

금호아시아나그룹은 국내에서 유학 중인 베트남 학생 6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진행한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생 증서 수여식'에는 박삼구 회장과 팜 흐우 찌 주한 베트남 대사, 응웬 딘 덩 1등 서기관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4. 김영학 무보 사장 "이슬람 진출 돕는 '무역금융 고속도로' 만들 것"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사우디에서 이슬람 수출신용 투자보험공사와 중동 지역에 진출하려는 우리 기업들의 수출·해외투자 활성화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김영학 무보 사장은 "이슬람 시장으로 새롭게 뻗어 나가는 '무역금융 고속도로'를 놓겠다"이라고 말했습니다.

5. 김주하 농협은행 행장 "꽃과 행복 나눠드려요"

농협은행은 광화문역 출구해서 김주하 행장과 임직원 150여명이 봄을 맞아 분꽃·해바라기·과꽃 등 꽃씨와 화분을 나누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행장은 "고객과 함께하는 농협은행이 되기 위해 꽃과 행복을 나눠드리는 행사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고객사랑에 보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6. 박인규 대구은행장 "대구·기원 세계물포럼 성공 개최 기원"

대구은행은 서울과 대구 주요 지역에서 DGB생명 출범과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가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취임 1주년을 맞는 박인규 은행장은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의 후원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7. 서근우 신보 이사장 "중기-공공기관 소통 마중물 역할하겠다"

신용보증기금은 대구혁신도시 본사 이전을 계기로 지역 공공·유관기관장과 기업 CEO들과 상호 소통하기 위한 제2회 '신보대경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서근우 신보 이사장은 포럼에서 "신보가 지역 중소기업과 공공·유관기관 간 소통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