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가스공사, 민관합동 국가 안전대진단 실시

염현석 기자

◆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에서 실시된 민관합동 '국가 안전대진단'에서 산업부 이호현 가스산업과장(가운데)이 중앙조정실에서 운전현황 브리핑을 받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공사 인천기지본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인천광역시, 지역소방서,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는국가 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가 안전대진단의 실시 목적은 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가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생산을 위한 국가기반시설이라는 공감대를 인천시민들과 형성하기 위함이다.

1일차인 지난 5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이호현 가스산업과장, 인천시 에너지정책과 하광신 팀장,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공단소방서, 외부 전문인력 등 10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참여했다.

점검반은 공사 인천기지본부 내 천연가스 시설의 안전시설, 소방방재시설물, 가스누설검지장치 등 가스 저장 및 송출설비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인천기지본부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역량을 확인했다.

한편, 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는 우리나라 연간 천연가스 최대송출량을 기록하고 있고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 에너지 공급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