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구자균 LS산전 회장, 여성의 날 맞아 떡 돌려 외 4건

최보윤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인사들의 주요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구자균 LS산전 회장, 여성의 날 맞아 떡 돌려

구자균 LS산전 회장이 오는 8일 '여성의 날'을 앞두고 여성 직원들에게 감사의 메시지와 함께 떡을 선물했습니다.

구 회장은 백설기 등 각종 떡이 들어있는 선물세트의 겉면에 '당신이 있어 세상이 더욱 환하게 빛날 것입니다. 당신이 있어 참 고맙습니다'라는 메시지 담아 500여명의 여직원들에게 전달했습니다.

2. 박성훈 재능그룹 회장, 제19회 국제거래신용대상 수상

박성훈 재능그룹 회장이 제 19회 '국제거래신용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재능그룹은 박 회장이 우리나라 교육문화산업의 우수성을 세계 교육시장에 알리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3. 이덕훈 수은 행장, "UAE와 금융협력 틀 마련"

한국수출입은행은 아부다비개발기금(ADFD)과 개발도상국 개발사업에 대한 협조융자 등을 위한 금융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중동 순방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이덕훈 한국수출입은행장은 "두 나라의 대표 유상원조기관이 양해각서를 체결함에 따라 양국 간 실질적인 금융협력의 틀이 마련됐다"면서 "양국의 자본과 기술을 활용한 제3국 공동진출이 공적개발원조를 통해 실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4. 장성원 골프존 신임 대표, "해외로 도약하겠다"

골프존은 신임 대표에 장성원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장성원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현재 골프존의 사업영역과 관계된 리스크들을 잘 극복해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다지는 한편, 미국과 아시아시장 개척을 중심으로 해외에서의 성공을 통해 새롭게 도약하겠다"며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5. 조주연 맥도날드 부사장, "여성 업무 역량 극대화"

맥도날드 조주연 부사장은 맥도날드는 성별, 나이, 학력, 장애 등에 차별 없이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 부사장은 맥도날드가 여성의 날을 맞아 개최한 임직원 행사에서 이같이 말하며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을 통해 여성의 업무 역량을 극대화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