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문철상 신협중앙회장, 아시아신협연합회 CEO 위크숍 참석 외 4건

박승원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문철상 신협중앙회장, 아시아신협연합회 CEO 위크숍 참석

아시아지역 각국 신협 리더들이 참가하는 '아시아신협연합회 CEO 워크숍 및 감독자 컨퍼런스'가 오늘까지 신협중앙회와 및 제주도 라마다 호텔에서 열립니다.

문철상 신협중앙회장(=ACCU 부회장)은 지난 10일 대전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에서 열린 환영식에서 "4500만명의 조합원으로 구성된 아시아지역 신협의 공동이익과 발전을 위해 한국신협의 감독, 전산, 홍보, 경영지원 등의 사례를 적극 공유하고, 아시아 신협 공동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2. 이인원 롯데 부회장, 제2롯데월드 안전점검 나서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위원장인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은 지난 12일 봄철 해빙기를 맞아 롯데월드몰 이용고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롯데월드몰·타워 시설들을 직접 점검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이번 안전점검에 참여하는 직원들에게 "사소한 것이라도 철저히 점검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롯데월드몰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3.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모든 여직원에 화이트데이 사탕 선물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그룹 전체 여직원들에게 사탕을 선물했습니다.

박 회장의 화이트데이 선물은 지난 2005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1년 동안 이어져오는 전통으로 회사를 위해 헌신하는 모든 여직원들에게 작은 선물이지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에서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금호타이어, 금호산업 등 금호아시아나 그룹 계열사의 전체 여직원 1만3,662명이 이번 화이트데이 선물로 사탕을 받았습니다.

4. 최신원 SKC 회장, 수원상공회의소 회장 연임

최신원 SKC 회장이 수원상공회의소 회장 연임에 성공했습니다.

수원상공회의소는 오늘 41명의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의원 총회를 열고, 최 회장을 22대 회장으로 선출했습니다.

최 회장은 "지난 3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기업과 사회가 한층 밝아질 수 있도록 수원상공회의소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신상품·신성장동력 학보에 총력"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오늘 창립 44주년을 맞아 양재동 The-K호텔서울에서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기념식에서 "기존의 운용방식과 타성에 젖어 변화에 대응하지 못한다면 미래는 없다"며 "관행을 과감히 탈피하고 사회변화를 반영한 새로운 금융상품 개발과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