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조환익 한전 사장, "협력사 해외시장 개척 지원" 외 3건

방명호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조환익 한전사장, 협력사 해외시작 개척 적극 지원"

한국전력이 최근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2015 하노버 국제산업박람회'에 참가해 1억644만 달러(1172여억 원)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습니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수출 상담이 이뤄진 해외 유망 바이어들을 오는 10월 한국전기산업대전(SIEF)에 초청할 예정"이라며 "수출 교류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협력사들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2.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아시아시장 성장전략 완성의 해로"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은 2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15년 세계경제포럼(WEF) 동아시아 지역회의'에 참석해, 11명의 글로벌 기업대표들과 대담을 갖고 9개의 세션 참가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해법을 모색했습니다.

차남규 사장은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 시장의 성공적 안착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 안에 설계사 규모 2배 신장, 주요 거점 지역 영업점 개설, 방카슈랑스 제휴 확대 등 본격적인 성장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3.손교덕 경남은행장, 주택금융공사와 금융 활성화 위한 포괄업무 협약 체결

경남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주택금융 활성화와 지역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포괄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손교덕 경남은행 은행장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의 이번 협약이 지방 이전 공공기관과의 상호협력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공동으로 추진하는 서민 지원 주택금융활성화와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재천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가와 지역사회에 더욱 공헌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4. 김영학 무역보험공사 사장, 산탄데르 은행과 20억 달러 신용공여 계약 체결

무역보험공사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산탄데르 은행과 '우리 기업의 해외건설·플랜트·선박 수주 지원을 위한 무역보험 20억달러 사전 신용공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영학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우리 기업들이 해외 프로젝트 진출에 필요한 외화자금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