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아차, '올 뉴 쏘렌토' 美 안전도 테스트서 '별 다섯' 최고등급

김이슬 기자

기아차 '올 뉴 쏘렌토'가 미국 안전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기아자동차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이 실시한 안전도 테스트 평가 결과, 쏘렌토가 최고 안전등급인 별 다섯 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충돌테스트 결과에서 올 뉴 쏘렌토는 ▲정면 충돌 별 다섯 ▲측면 충돌 별 다섯 ▲전복 상황 별 넷 등을 받아 종합평가에서 최고의 안전 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했다.

회사 측은 올 뉴 쏘렌토가 획득한 이번 안전도 평가 성적은 미국시장의 경쟁 모델들과 비교해 가장 좋은 성적이라고 설명했다.

쉐보레 이퀴녹스는 정면 충돌과 전복 상황에서 별 넷을 받아 종합 별 넷을 받았고, 포드 엣지는 종합 별 넷을 받았지만 전복 상황 별넷, 정면 충돌은 별 셋을 받았다.

볼보의 XC60만 '올 뉴 쏘렌토'와 동일 수준의 안전도를 확보했다.

기아차는 올 뉴 쏘렌토의 개발 단계부터 안전성 확보에 주력했다. 올 뉴 쏘렌토는 일반 강판보다 가볍지만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의 적용 비율을 기존 24%에서 53%로 높이고, 차체 구조 간 결합력을 강화시켜주는 구조용 접착제의 적용 범위도 크게 늘렸다.

또 차량이 보행자와 충돌할 때 차량 후드를 들어올려 후드와 엔진룸 사이에 충격흡수 공간을 확보해 보행자의 머리 상해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액티브 후드'를 적용했다.

앞서 지난 2월 올 뉴 쏘렌토는 미국 고속도로보험협회의 충돌테스트에서도 전 항목 최고등급을 받은 바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결과로 높은 수준의 차량 안전 기술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개발 초기부터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기아차 '카니발'도 미국 NHTSA의 안전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