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소ㆍ벤처기업,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관심집중

MTN

소규모 사업체가 꾸준히 늘어나는 가운데 지식산업센터가 중소기업들의 둥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피스 빌딩 임대료보다 저렴한 분양가에 각종 세금감면 등 지원혜택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주요 산업의 패러다임이 지식산업으로 변화하면서 소규모 벤처기업과 중소제조업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자들도 직장을 나와 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 앞으로 중소기업 수는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이처럼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부천시 원미구 원미동에 춘의 역세권에 위치한 ‘춘의 테크노타워’는 분양 한 달여 만에 분양률 80%에 육박해 조기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

부천에서 유일한 신규 역세권 춘의 테크노타워는 1호선 부천역과 7호선 춘의역 더블역세권을 갖춘 첨단 지식산업센터이다. 10여 년 동안 부천 지역 내 신규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없었다는 희소성과 2016년 말까지만 적용되는 세제감면 혜택(취득세, 재산세)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가져 높은 분양률을 보인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부천의 중심지에 들어서는 춘의 테크노타워는 주변 고속도로나 간선도로, 공항 등 교통연계가 좋아 직장인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게다가 서울 외곽순환도로와 인접하여 서울 주요 간선도로인 부천ICㆍ중동ICㆍ송내IC까지 5분, 인천 국제공항과 김포공항까지 3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다.

춘의 테크노타워는 중동, 상동 신도시가 인근에 위치해 부천시청, 원미구청, 롯데백화점, 대형마트 등 각종 편의 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또한 중앙공원, 원미산, 도당산이 가까워 부천 둘레길을 통한 산책 및 휴식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지하 3층부터 지상 13층, 연면적 29,262.22㎡에 달하는 춘의 테크노타워는 각종 첨단시스템을 갖춰 에너지 절감 및 입주기업의 편의를 향상시켰으며, 중앙광장, 휴게 쉼터, 옥상정원 조성 및 호실별 발코니 설계 등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입주희망업체의 수요 역시 증가하는 추세”라며 “춘의 테크노타워가 공급되면 그동안 부족한 사업지 확보 문제가 해갈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단기간에 높은 분양률을 보이는 부천지역 유일 춘의 테크노타워 지식산업센터는 2016년 9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사진출처 : 춘의 테크노타워)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