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포스코미술관, 개관20주년 기념 '철이 철철 展' 개최

방명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포스코미술관이 개관 20주년을 맞아 ‘철이 철철-사천왕상에서 로보트태권브이까지’전(展)을 27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전시회는 7월 7일까지 서울 포스코미술관에서, 7월 17일부터 8월13일까지는 포항 포스코갤러리에서 진행된다.

고려 시대의 철불상 등 고대 유물 20점을 포함해 한국 조각 1세대인 송영수(1930~1970) 작가 및 정현(1956~) 작가의 철 조각상, 류연희(1962~) 작가의 금속공예, 김경환(1964~) 작가의 철제 가구 디자인 등에 이르기까지 17인의 작가가 참여해 총 80점의 작품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철이 예술의 소재로 무궁무진하게 변화되고 확장되는 모습을 고대 철조 유물부터 현대미술, 디자인 작품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뛰어넘는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다.

전시는 크게 4개의 파트로 구성돼, 관객들은 ‘세상을 지키는 철’로 이름 붙여진 도입부에서 김택기(1971~) 작가의 로보트 태권브이를 만나는 것을 시작으로 뜨거운 쇳물의 이미지와 함께 전시 안으로 이끌려 들어간다. 이후 1부 ‘철, 역사가 되다’, 2부 ‘철, 예술이 되다’, 3부 ‘철, 생활이 되다’의 전시를 관람하며, 강하지만 부드럽고, 차갑지만 뜨거운 철의 모습을 느끼며, 여전히 우리가 철기 시대를 살아가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철이 철철’이라는 전시회의 타이틀은 포스코센터 1층 로비에 설치된 백남준 작가의 작품 <철이 철철-TV깔대기, TV나무>에서 따온 것으로, 백 작가는 작품을 설치하며, “철 만드는 회사니 철이 철철 넘쳐나라”며 포스코의 발전을 기원하기도 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