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명예 공학박사 학위 수여 외 5건

이규창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규창 기자]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한양대 명예 공학박사 학위 받아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오늘(29일) 한양대학교에서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한양대는 정 회장이 공학과 결합을 결합한 시도로 전세계 자동차 업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연구개발(R&D)을 중심으로 미래인재 육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에 대해 정 회장은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한양대에서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현대자동차그룹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은 인재 육성에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다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2. 김상헌 네이버 대표, 소상공인연합회와 모바일 플랫폼 협력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소상공인의 모바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28일 '소상공인의 모바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 구축'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모바일로 정보를 찾는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소상공인들이 직접 모바일 플랫폼을 갖추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서 보다 많은 중소상공인이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해 온라인 비즈니스를 활성화시켜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 조용병 신한은행장, 수출 조달 중소기업 지원…조달청과 업무협약

조병용 신한은행장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신한은행과 조달청은 오늘 수출 조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 및 비금융 '올인원' 서비스 지원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조용병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우수 조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수출 진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조달청과 함께 창조경제 활성화와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존 리 구글코리아 사장, 정보화진흥원과 MOU

존 리 구글코리아 사장은 창의적 IT 인재양성을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측은 28일 정보화진흥원 무교 청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창의적 IT 인재양성과 창조적 정보문화 환경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존 리 사장은 "두 기관의 노력을 통해 청소년과 여성들은 ICT로 꿈을 그리게 될 것이며, 그것은 구글이 추구하는 가치이기도 하다"면서 "구글이 한국의 청소년과 여성들에게 더 좋은 친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5. 최백준 틸론 대표, 코넥스시장 신규상장 기념식

최백준 틸론 대표이사가 틸론의 코넥스시장 신규 상장 기념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가사오하 및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개발회사인 틸론은 28일 오전부터 코넥스 시장에서 주식 매매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최백준 대표는 이날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진행된 신규상장 기념식에서 "이번 코넥스시장 상장이 틸론에게 큰 성장 발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향후매출 신장, 대규모 고객사례 확보 등의 더 큰 성과를 달성하여 틸론의 기술력과 잠재가치를 증명해 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6. 한화에너지 류두형 대표이사 내정

한화에너지 신임 대표이사로 류두형 한화첨단소재 전무가 내정됐습니다.

한화그룹은 류두형 내정자가 6월 1일자로 한화에너지 대표로 취임한다고 밝혔습니다.

류두형 신임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1987년 한화종합화학으로 입사해 한화L&C와 한화첨단소재에서 근무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