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녹십자, 일동제약 지분 전량 매도…경영분쟁 끝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정희영 기자] 녹십자는 자사와 녹십자홀딩스, 녹십자셀이 보유 중인 일동제약 주식 735만9773주(지분 29.36%) 전량을 윤원영 일동제약 회장에게 매도했다고 오늘(29일)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녹십자는 이번 매각에 대해 북미, 중국 등지에서 영위하고 있는 글로벌 사업 가속화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녹십자 관계자는 "녹십자와 일동제약이 서로의 전략을 존중해 양사가 상호 '윈윈'하는 결정을 내렸다"며 "자산 효율화를 통해 당사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확보한 자금은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사업 가속화를 위해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녹십자는 혈액제제 사업 확장을 위해 북미 생산거점을 마련하고자 캐나다 공장 설립을 결정하고 착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글로벌 전략 품목인 면역결핍치료제 '아이비글로불린 에스엔'은 올해 안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품목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고, 독점을 깨고 세계 2번째로 개발한 희귀질환 치료제 '헌터라제'는 글로벌 임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녹십자는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신기술을 이용한 사업 분야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