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호샤 한국GM 사장, 여성 임직원 300여명과 간담회

방명호 기자

<한국지엠은 29일, 부평 본사에서 ‘한국지엠 여성 임직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여성 인재 육성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 사진제공=한국GM>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한국GM은 29일 부평 본사에서 ‘한국지엠 여성 임직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여성 인재 육성와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시르지오 호샤 사장 주재로 ‘한국지엠 여성 임직원 간담회’는 부평 본사를 비롯, 군산, 창원, 보령공장 등 국내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여성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여성 인재의 경쟁력 향상 방안 및 여성 인재 육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한국지엠은 여성위원회를 필두로 지난 10년 간 글로벌 GM의 전략적 여성 인재 육성 계획에 보조를 맞춰 지속적으로 여성 인력의 비중을 늘림과 동시에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정책들을 추진해 왔다”며, “최근 있었던 육아를 위한 한국지엠 어린이집 개원 등과 같이 앞으로도 여성 임직원들이 동등한기회 속에서 글로벌 여성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지엠의 여성 인력은 8백여명으로 전체 사무직 임직원 6천여명의 13%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지엠의 여성 임직원 비율은 국내 완성차 업계에서 가장 높다.

한국지엠은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2012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여성가족부 산하 여성 인재 활용과 양성 평등 실천 태스크포스팀에 참여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