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박원순 시장 긴급 브리핑, 서울 메르스 확진 받은 의사 ‘불특정 1천명 이상과 접촉’

백승기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긴급 브리핑을 열고 메르스 확진 의사가 1000명이 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을 만났다고 밝혔다.

4일 오후 10시40분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시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메르스에 감염된 서울의 한 의사가 의심 증상에도 불구하고 1000명이 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을 만났다고 밝히며 서울시의 긴급대책 등을 발표했다.

서울시는 지난 1일 35번째로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의사 A씨가 판정에 앞서 지역 재건축조합 총회와 병원 심포지엄 등 행사에 수차례 참석, 공중과 접촉했다고 밝혔다.

강남구 세곡동에 거주하는 A씨는 14번 확진 판정 환자와 접촉해 감염된 병원의사로 지난달 29일부터 경미한 증상이 시작됐고 이튿날인 31일 증상이 심화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31일 오후 9시40분 한 병원에 격리됐고 이튿날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서울시는 5월30일 열린 재건축조합 총회 참석자 1565명의 명단을 확보해 이날 전원에게 연락을 취하고 자발적 자택격리 조치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A씨가 근무한 해당 병원에 대해 접촉자 전부를 조사해 격리를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메르스 검진을 희망하는 시민은 120다산콜센터 또는 서울시 메르스 대책본부(2133-0691~7)로 연락하면 검진을 지원한다.

‘박원순 시장 긴급 브리핑’ ‘박원순 시장 긴급 브리핑’ ‘박원순 시장 긴급 브리핑’ ‘박원순 시장 긴급 브리핑’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