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구 메르스 확진 환자, 삼성서울병원 다녀온 후 출근에 회식까지! ‘격리조치는?’

백승기 기자



대구에서 첫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한 가운데 확진환자가 삼성서울병원에 다녀온 후 보름 가량 출근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16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의 모 주민센터에서 사회복지요원으로 근무 중인 A씨가 지난달 27일과 28일 어머니의 치료를 위해 삼성서울병원 제2응급실과 현대 아산병원을 다녀왔다.

A씨는 29일부터 주민센터에 출근했으며, 메르스 증상이 나타난 이달 13일까지 정상 출근, 직원들과 회식을 하고, 14일에는 집 인근 목욕탕도 찾은 것으로 드러났다.

15일 A씨는 남구보건소에 자진 신고했고, 대구 의료원 음압병실에 격리됐다.

A씨는 증상이 없다는 이유로 지난 5일 이후에도 보건당국에 신고하지 않았고, 방역 당국 역시 삼성서울병원 방문자 전원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서는 등 역학조사를 벌였지만 A씨를 추적하지 않았다.

한편 대구시는 메르스 확진환자 발생에 따른 민관 합동 대책회의를 갖고 접촉자 조사와 환자 동선 추적에 들어갔다.

대구 메르스 대구 메르스 대구 메르스 대구 메르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