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주도 관광객 메르스 확진, 3박 4일 여행 일정 공개 ‘제주신라호텔 잠정 영업중단’

백승기 기자


제주도 메르스

제주도 관광객 메르스 확진, ’3박 4일 여행 일정은?’

제주도 관광객 메르스 확진

제주도를 여행한 40대 관광객이 서울에서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18일 제주특별자치도 메르스 관리대책본부는 지난 5일 오전 항공편으로 제주에 도착해 8일 오후 항공편으로 서울로 이동한 남성 관광객(141번 환자·42)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141번 환자는 지난 5일 오후 4시 아내, 아들, 친구 부부 등 4가족(8명)과 함께 제주공항에 도착한 뒤 렌터카를 이용해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신라호텔에 도착했다.

이후 3박 4일간 신라호텔에 머물며 호텔 앞 고깃집, 해안도로 횟집, 승마장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환자 일행은 8일 제주공항에서 항공편으로 귀경했다. 이후 9일 부터 발열 및 기침증세가 보였고, 13일 국립보건연구원에서 메르스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메르스 중앙대책본부는 141번 환자가 지난달 27일 부친이 삼성서울병원에서 외래 정기검진을 받을 당시 동행했다가 14번 환자와 접촉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제주도는 141번 환자가 메르스 증상 전 제주도에 여행왔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 역학조사와 밀접접촉자 격리 등에 나서고 있다.

한편 제주 신라호텔 측은 "메르스 우려가 사라질 때까지 영업을 잠정 중단하고 투숙객을 이날 모두 돌려보낼 것"이라며 "뷔페나 수영장 등 부대시설 운영도 중단한다"고 밝혔다.

(사진:MTN)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