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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수오·에어컨 관련 소비자상담 급증

이대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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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대호 기자] 가짜 백수오 파동이 일면서 백수오 제품과 관련된 민원이 급증했고, 여름철을 앞두고 에어컨과 관련된 소비자 불만도 크게 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5월 백수오 제품과 관련된 상담은 만 3,140건으로 한달 전보다 332.1% 급증했으며, 이는 대부분 가짜 백수오 논란에 따른 환불과 손해배상 상담이었습니다.

매년 5월부터 급증하는 에어컨 관련 상담(232건)은 올해 5월에도 전월대비 139.3% 늘었습니다.

품질과 A/S 불만에 따른 교환·환급 문의가 많았고, 설치비 과다 청구와 제품 훼손 등의 불만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밖에 상조 서비스 관련 상담(1,321건)은 25.6%, 정수기 대여 관련 상담(801건)은 13.5%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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