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라그룹, 미래전략실ㆍIR선진화실 신설..."M&A로 미래 전략사업 발굴"

방명호 기자

<김경수 신임 한라그룹 미래전략실장. / 사진제공=한라그룹>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한라그룹이 재무와 금융 부문을 강화하고, M&A 등을 통해 미래 전략사업 발굴을 적극 나서기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한라그룹은 그룹 조직으로 미래전략실을 신설하고, 시장 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IR선진화실을 신설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설되는 그룹 미래전략실장에 김경수 만도 사장을 임명했다.

또, 한라마이스터 대표이사에 황인용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사장,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대표이사 사장에 홍석화 한라I&C 대표이사 부사장, 한라엔컴 대표이사 부사장에 박종식 한라개발 대표이사 부사장을 선임하는 등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이와함께 한라인재개발원 부원장인 이석민 부사장을 한라인재개발원장 겸 수석부사장으로 회장 비서실장인 이철영 전무와 만도 탁일환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각각 만도 CFO와 CTO에 임명하는 등 금융과 기술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라그룹은 재무와 금융 부문에는 이미 임기영 전 대우증권사장을 지주회사인 한라홀딩스 부회장에 선임했으며, 이현정 잔 삼성증권상무를 영입한데 이어 장경국 노무라금융투자상무 등 외부 금융전문가들을 추가로 영입할 계획이다.

한라그룹은 인사 배경에 대해 "그동안 그룹 경영의 발목을 잡아왔던 구조조정 작업을 올 3분기 이내에 마무리함으로써 앞으로는 성과중심의 경영에 나서겠다는 의지"라며 "미래전략실은 신규 사업 발굴과 함께 기존 사업도 통폐합해 ‘선택과 집중’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인사명단.

<사장>
△미래전략실장 김경수 △한라마이스터 황인용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홍석화

<수석부사장>
△한라인재개발원장 이석민

<대표이사부사장>
△한라엔컴 박종식

<부사장>
△만도 탁일환 △만도 이철영

<상무보>
△한라개발대표이사 서창옥 △그룹법무실 김원석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