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고3 대상 진로탐색 직업체험 진행

MTN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가 27일 고3학생 약 50명과 학부모 대상으로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조사에서 실시한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호텔조리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경영학과 등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먼저 학과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수들의 시연은 물론 직접 실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 학생들은 각각 원하는 분야를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프로그램에서 커피바리스타학과, 바텐더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의 경우 피자만들기 및 케이크 만들기로 이루어져 진행이 되었다. 학생들은 시연을 하는 교수들에게 많은 질문들을 하며 호기심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체험으로 진학하고자 하는 마음이 확실해 졌다”며, “무료인데 불구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같이 방문한 학생의 부모님 또한 “앞으로의 학과 비전과 수업방식 등 여러 설명을 들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조사는 앞으로도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하게 진행할 예정이며, 입학예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인 Free school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한조사는 3+2제도로 3일은 학교에서 수업을, 2일은 유급으로 호텔에서 실무과정을 익힐 수 있는 인턴쉽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습의 비율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실력 향상과 취업에 중점을 둔 인재양성의 교육기관이다.

현재 한조사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광식음료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경영학과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및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등 4년제 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 :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