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한성범 LG디스플레이 사장, 협력사에 400억원 자금 지원

박지은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협력사에 400억원 자금 지원

LG디스플레이가 모두 400억 원의 자금을 조성해 중소 협력사에게 직접 대출해주는 '유드림(You Dream)' 프로그램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가 재정적 어려움 없이 기술과 사업 경쟁력 향상에 매진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2. 이승훈 한국가스공사 신임 사장 "글로벌 가스 사업자로 도약"

이승훈 한국가수공사 신임 사장은 대구 혁신도시 본사에서 공식 취임식을 갖고 "세계 가스 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가스 사업자로 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승훈 사장은 "현재의 '도입중심 체제'를 전체 공급 체인에 투자하는 '자본참여체제'로 전환하면서 우리 스스로 운영사를 갖추는 방향으로 해외 사업방식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조건식 현대아산 사장, 북한 물분야 공동협력 협약 체결

조건식 현대아산 사장은 K-water와 북한 물관련 사업 상호협력을 위해 '통일대비 북 물분야 공통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조건식 사장은 "현재 남북관계가 좀처럼 풀리지 않고 남과 북 모두 극심한 가뭄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 시점에서 국가발전의 기본 인프라인 물 분야에서의 양사간 상호협력은 남북관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4. 곽범국 예보 사장, 메르스 피해지역 지원

예금보험공사는 오늘부터 이틀간 전북 순창, 경기 평택 등 메르스 직접 피해지역 지원 및 농어촌 지역과의 상생협력 등을 위해 예금보험공사 정문 광장에 청계 직거래 장터를 마련했습니다.

곽범국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메르스, 가뭄 등으로 인해 우리 농어촌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경제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