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한항공, 중국·일본 관광객 유치 총력

염현석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염현석 기자] 대한항공이 메르스로 위축된 국내 여행 수요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중국지역 취항 도시 소재 여행사 대표와 언론인 등 300명을 초청하는 팸투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기본형과 자유형으로 구성되며 기본형은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 12개 도시에서 200명이 들어와 오는 7월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간 서울 삼청동, 경복궁, 명동 등 서울 시내 주요 관광지와 신라 면세점, 삼성 디라이트체험관 등을 둘러본다.

기본형은 ㈜호텔신라, 한국관광공사, 인천공항공사, 서울시 등이 참여해 민관 공동으로 수요 유치 활동을 벌인다.

자유형은 창사, 우한 등 6개 도시에서 100명이 7월8일부터 21일까지 순차적으로 들어와 서울, 제주 등 국내 관광지를 둘러보게 된다.

대한항공은 중국발 한국행 팸투어에 이어 7월말부터 동남아지역, 일본 지역을 대상으로 한국행 팸투어도 추진 중이다.

대한항공은 또 오는 15일 지창훈 총괄사장이 중국 베이징으로 건너가 CTS(China Travel Service) 등 중국 주요 대형 3개 여행사 총재들을 잇달아 만나, 중국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을 위해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지 사장은 같은 날 캉후이여행사 등 중국 5개 대형 여행사 총재들을 초청해 오찬간담회도 갖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한항공은 일본 여행객들의 한국행 수요를 붙잡기 위한 노력도 펼친다.

대한항공은 오는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지창훈 총괄사장을 비롯 아오모리현 지사 및 아오모리현, 한국관광공사, 여행사 관계자 등 100 여명이 참석하는'아오모리 취항 20주년 기념 리셉션'을 개최한다.

이 행사를 통해 아오모리 취항 20주년을 축하하는 동시에, 일본측 관계자 들에게 한국 여행이 안전하다는 점을 적극 부각하는 등 일본 관광객 수요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대한항공은 우리나라 대표 국적 항공사로서 메르스로 인해 위축된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관광 산업을 정상화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