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패턴 바꾼 쿠션팩트 열풍에 해외 업체들도 카피
이정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정 기자]
< 앵커멘트 >
여성들의 파우치 속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쿠션 팩트. 바쁜 아침 출근 시간에 화장 시간을 단축해주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해외 유명 화장품 회사들도 비슷한 제품을 따라 출시할만큼 우리 화장품들의 우수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정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특수 스펀지에 스민 액상 형태의 베이스 제품을 찍어 피부에 바르는 쿠션팩트.
자외선차단제와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등을 한 번에 바를 수 있는데다 간편하게 수정화장을 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입니다.
[인터뷰] 김다영(29) / 직장인
"아침에 출근할 때 시간이 많지 않거든요. 하나하나 따로 이것저것 바를 시간이 없어요. 쿠션은 여러기능이 다 있다보니 사용하기 굉장히 편하더라고요."
공기 중에 노출되는 용기 구조 탓에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최근엔 이런 위생문제를 보완한 제품도 출시됐습니다.
스펀지 대신 항균력을 지닌 벨벳 은사를 용기에 씌워 공기접촉을 차단해 용기와 퍼프의 오염도를 각각 100배, 18배 가까이 낮췄습니다.
[인터뷰] 함형길/ 코웨이 리엔케이 관계자
"기존 쿠션의 가진 불편함을 개선하려고 만든 제품입니다. 내용물을 공기차단이 가능하고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에어리스 차단 용기에 담아.."
퍼프를 스펀지에 찍어 바르는 도장타입의 기존 제품과 달리 13개의 토출구를 통해 내용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경제적인 사용도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출시 1년만에 10만개 가까이 팔리며 효자 제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2008년 쿠션 타입의 화장품을 처음 선보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한 해에만 국내외에서 쿠션 제품으로 6,000억원(회계가 기준) 가량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그룹 전체 매출(4조 7000억원)의 10%에 달합니다.
랑콤과 키코 등 해외 유명 업체들도 비슷한 쿠션제품을 잇따라 출시할만큼 국내 제품들이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셈입니다.
우수한 품질에 K뷰티 열풍까지 등에 업은 한국 화장품이 전세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정입니다.
< 앵커멘트 >
여성들의 파우치 속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쿠션 팩트. 바쁜 아침 출근 시간에 화장 시간을 단축해주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해외 유명 화장품 회사들도 비슷한 제품을 따라 출시할만큼 우리 화장품들의 우수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정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특수 스펀지에 스민 액상 형태의 베이스 제품을 찍어 피부에 바르는 쿠션팩트.
자외선차단제와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등을 한 번에 바를 수 있는데다 간편하게 수정화장을 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입니다.
[인터뷰] 김다영(29) / 직장인
"아침에 출근할 때 시간이 많지 않거든요. 하나하나 따로 이것저것 바를 시간이 없어요. 쿠션은 여러기능이 다 있다보니 사용하기 굉장히 편하더라고요."
공기 중에 노출되는 용기 구조 탓에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최근엔 이런 위생문제를 보완한 제품도 출시됐습니다.
스펀지 대신 항균력을 지닌 벨벳 은사를 용기에 씌워 공기접촉을 차단해 용기와 퍼프의 오염도를 각각 100배, 18배 가까이 낮췄습니다.
[인터뷰] 함형길/ 코웨이 리엔케이 관계자
"기존 쿠션의 가진 불편함을 개선하려고 만든 제품입니다. 내용물을 공기차단이 가능하고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에어리스 차단 용기에 담아.."
퍼프를 스펀지에 찍어 바르는 도장타입의 기존 제품과 달리 13개의 토출구를 통해 내용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경제적인 사용도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출시 1년만에 10만개 가까이 팔리며 효자 제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2008년 쿠션 타입의 화장품을 처음 선보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한 해에만 국내외에서 쿠션 제품으로 6,000억원(회계가 기준) 가량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그룹 전체 매출(4조 7000억원)의 10%에 달합니다.
랑콤과 키코 등 해외 유명 업체들도 비슷한 쿠션제품을 잇따라 출시할만큼 국내 제품들이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셈입니다.
우수한 품질에 K뷰티 열풍까지 등에 업은 한국 화장품이 전세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