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광고] 코스피 3년만에 최대폭 하락 ‘방어주’에 관심쏠려, 어떤 종목일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그리스 사태’가 현 국내 주식시장을 뒤흔들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3000억원에 가까운 대규모 매물을 매도하며 코스피지수가 50포인트를 넘게 하락하였다. 지난 10거래일간의 상승폭을 하루만에 반납했으니 상당한 강력한 하락장이라 판단되어진다. 또한 기관투자가들의 투자심리도 얼어붙어 유가증권시장에서 기관 순매도액이 약 2188억원에 달했다.

더욱더 큰 문제는 일명 ‘큰손’이라는 투자자들의 매물이 대부분 15개 이상의 종목을 한꺼번에 거래하는 프로그램 비차익 거래가 쏟아졌다는 것이다. 개별 종목을 매도했다기 보다 한국시 시장을 팔았다고 볼 수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의 주가가 일제히 빠진 것도 프로그램 매물의 영향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특히 그리스를 포함한 유럽 선사들과 거래가 많은 조선주는 큰 영향을 받아 삼성중공업이 5.04%, 현대중공업(-4.66%), 현대미포조선(-4.37%) 등이 일제히 조정을 받았다. 이에따라 시장의 투자심리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많은투자자들은 당연히 방어주에 관심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이에따라 JPTV의 [스나이퍼] 전문가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현시장 가장 안전할 수 있는 무료종목을 무료방송을 통해 공개하기로했다.


▶ 얼어붙은시장, 내재가치가 튼튼한 종목만이 살아난다! 어떤종목일까-JPTV [스나이퍼 전문가] 구경하기 <클릭>

평범한 개인투자자들은 시장에서 수익을 내기란 여간 쉽지않은 법이다. 특히나 시세차익에만 많은 관심이 있는 개인투자자들은 시장의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현시장에서는 수익을 내기란 하늘의 별따기다. 수익도 중요하지만 내돈을 잃지않으며 투자를해야 진정한 투자자라고 볼 수 있다.

금일 JPTV에서는 [스나이퍼] 전문가의 주식투자원리 설명과함께 더불어 그에따른 현시장에서 상승 가능한 종목들의 포트폴리오를 정리해줄 예정이다. 공격적인 투자뿐만 아니라 하락장에 손실을 대비할 수 있는 투자를 원하는 현명한 투자자라면 금일 무료방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가길 권장한다.( JPTV 무료방송 바로가기 )


( MTN머니투데이 JPTV 특집무료방송 안내 )
전문가 : 스나이퍼 전문가, 주신황인제 전문가, 한결사단 전문가
일시 : 07월 07일(화) 오늘만 무료입장! 특별편성 09:00~23:00
참가방법 : JPTV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후 청취가능


JPTV 핫이슈 종목 (5개)

지엔코, 삼천당제약, 크린앤사이언스, 인피니트헬스케어, 제노포커스

※ 본 정보는 업체에서 투자 참고용으로 제공한 비즈니스 자료로 머니투데이방송의 보도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