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농협 행복채움봉사단, 외국인 농업근로자와 함께한 뜻 깊은 하루

권순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권순우 기자] 농협 행복채움봉사단은 한국지도자아카데미에서 외국인 농업근로자들에게 의료구급함을 전달하고 체육활동을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가졌습니다.

한국지도자아카데미에서는 매주 농업부문 취업을 목적으로 입국하는 캄보디아, 네팔, 태국, 미얀마에서 온 외국인 농업근로자들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의료구급함에는 외국인 농업근로자들이 농장에 배치되어 일하면서 몸이 아플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해열제, 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등 12종의 구급약품을 담았습니다.

외국인농업근로자들의 건강과 한국생활 조기적응을 기원하며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네팔, 태국 등 동남아 5개국에서 온 외국인농업근로자 105명이 함께했습니다.

특히, 행사에 앞서 현재 한국에서 근무 중인 외국인농업근로자 15명에 대한 시상식이 열려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농협중앙회에서 국내 농가에 장기근무중인 성실한 외국인근로자 15명과 고용관리 모범농가 농장주 15명을 초청하여 시상식을 가졌으며 주한 베트남 대사관의 노무관이 함께 참관했습니다.

농협은행은 “지난해부터 외국인 농업근로자를 위한 의료구급함 지원 및 체육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