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BMW코리아 미래재단, 2015 여름 희망나눔학교 후원

방명호 기자

<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오는 8월7일까지 2주간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2015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제공=BMW코리아 그룹>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은 다음달 7일까지 2주간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국제구호개발 NGO(비정부기구) 굿네이버스와 함께 '2015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희망나눔학교는 올해로 4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2012년 첫 후원 이래 올해 1월 겨울 희망나눔학교까지 1140개교에서 어린이 2만3514명이 참여했다.

이번 여름 희망나눔학교는 전국 200여개 학교 저소득가정 초등학생 40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학습지도와 심리정서 지원, 식사 제공 등 전방위적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 미술치료 기법을 도입한 감정조절 프로그램 ‘마인드 아트 프로그램(Mind Art Program)’을 활용해 아동의 심리적 안정감과 자아존중감 향상 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가족들의 세심한 관찰과 격려 등을 통해 좀 더 밀접하게 아동의 긍정적 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가족참여프로그램 ‘위(We)대한 가족’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여름 희망나눔학교 참여학교 중 20개교 어린이 400여명을 대상으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방문형 어린이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 초청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김효준 이사장은 “희망나눔학교는 방학 기간 내 소외될 수 있는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희망과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특히 차세대 인재라 할 수 있는 아동의 변화는 혼자가 아닌 가족과 여러 전문 집단의 포괄적이고 거시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만큼 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