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볼보트럭코리아, 중형트럭 FL 시리즈 출고 기념식

방명호 기자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27일 평택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고객들과 함께 중형트럭 볼보 FL 시리즈 출고 기념식을 가졌다. 출고 기념식에 참석한 볼보트럭 관계자들이 FL 시리즈 1호차를 인도받은 맹규택씨를 비롯한 고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는 지난 7월 27일 평택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새롭게 출시한 중형트럭 FL 시리즈의 출고 기념식을 가졌다.

볼보 FL 시리즈는 볼보트럭코리아가 처음 선보이는 중형트럭 라인으로 국내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지난 7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최초로 한국에 출시됐다.

뛰어난 주행성은 물론 연비를 개선시켜 주는 볼보트럭의 각종 첨단 기술이 장착됐다.

2012년에 개발된 280 마력의 최신형 ‘Euro 6’ 엔진을 장착했고, 볼보만의 엔진 압축 브레이크 방식으로 제동력을 높이고 브레이크 라이닝 마모 비용을 25% 가량 절약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볼보의 중형트럭 전용 자동변속기 ‘I-싱크’를 통해 기존 수동 변속기 대비 약 10% 가량의 연비개선은 물론, 기존 트럭 대비 3년간 약 천만 원 이상의 연비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로 고속도로나 국도 등 장거리를 주행하는 상용차 운전자들에게 실질적인 연비 절감 혜택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트럭코리아는 FL모델의 국내 중형트럭 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활동을 통해 중대형 시장을 아우르는 상용차 시장의 선두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이번 볼보 FL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기존의 대형트럭에서 중형트럭까지 고객 선택의 범위를 넓히고, 상용차 업계 최대 규모의 서비스 네트워크망을 통해 대형트럭은 물론 중형트럭 고객들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