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엔카, 중고차 매입 '비교견적 서비스' 오픈

방명호 기자

<사진제공=SK엔카>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타던 차를 보다 높은 가격에 빠르게 판매할 수 있는 ‘비교견적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비교견적 서비스는 SK엔카가 직접 엄선한 믿을 수 있는 딜러들이 가격 경쟁을 통해 가장 높은 가격으로 소비자의 중고차를 구입해주는 서비스다.

SK엔카는 내 차 팔기 신청부터 최고 매입가 판매까지의 과정을 단 이틀로 축소해 소비자가 차를 판매하기 위해 투자하는 시간을 대폭 줄였다. 가격 또한 평균 도매가 대비 5~15%정도의 높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다.

또,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쳐 가격 경쟁에 참여하는 중고차 딜러를 엄선했다.

최근 5년 간의 거래내역, 허위매물 등록 여부, 거래금액 지급 준수 여부, 소비자 후기 및 평점, 거래 횟수 및 규모, 주요 취급 차종 등을 종합해 선정기준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중고차 거래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였다.

SK엔카 홈페이지에서 비교견적 서비스를 신청하면 3시간 이내에 ‘엔카매니저’에게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모델, 연식, 옵션, 주행거리 등의 차량 정보를 제공하면 엔카매니저가 비교견적을 통해 최고 매입가 상위 3개 가격을 알려준다.

소비자는 최고 매입가에 따라 직접 딜러를 선택해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비교견적 서비스’는 자동차를 팔고자 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금액은 대당 2만원이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장은 “중고차 거래가 늘어나고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는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필요로 한다”며 “’비교견적 서비스’의 신속함, 편의성, 신뢰성이 중고차 거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교견적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K엔카 홈페이지(www.encar.com)를 참고하거나 02-754-0166으로 문의하면 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