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저렴하게 내 집 마련하는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조합원 모집 중

MTN

천안 새로운 주거중심지에서 누리는 편리한 교통‧우수한 교육여건‧다양한 생활인프라
도심 속 쾌적한 자연환경 갖춰…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실수요자 관심 ‘UP’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전용 59~69㎡ 총 764가구 규모


최근 내 집 마련 열풍이 거세게 불면서 저렴한 가격에 아파트를 구매할 수 있는 주택조합 아파트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주택조합 아파트는 일반 아파트와 달리 조합원이 사업의 주체가 되어 토지구입부터 시공사 선정, 입주까지 전 과정을 관리한다. 건설사가 시행과 시공을 맡는 일반 아파트의 경우 토지금융비용이나 마케팅비, 시행사 이윤 때문에 분양가가 높게 책정되지만 조합주택의 경우 이런 비용을 모두 절감할 수 있어 거품을 뺀 저렴한 분양가가 특징이다.


이런 인기를 반영하듯 지난 달 24일 오전 KB국민은행 전산망이 2시간 동안 마비되는 사건이 있었다. 평택 지제역 인근 지역에서 조합원 모집에 나선 한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조합원이 몰리며 특정 계좌로 주문이 폭주한 것이 원인이었다. 조합원 분양가가 25평 기준으로 2억 2,000만원에 불과해 인근에 분양 예정인 대형 브랜드 아파트 단지보다 6,000만 원 이상 싸다는 소문이 인근 주민에게 퍼지면서 폭발적인 흥행 성적을 기록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택조합 아파트는 일반 아파트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높아 최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었다”며 “내 집 마련에 나선 실수요자들뿐만 아니라 투자자들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대해 부쩍 많이 문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146번지 일대에 조성 예정인(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이 지난 22일 주택홍보관을 열고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조합원 모집에 돌입했다.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규모로 △전용 59㎡A 371가구 △전용 59㎡B 26가구 △전용 69㎡ 367가구 등 총 764가구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아파트다. 천안 중심권의 신흥 주거개발지역에 위치해 신부동 터미널 생활권과 두정역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향후 인근에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라 주거 인프라 확충을 통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 합리적 공급가는 물론 편리한 교통,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지역주택조합은 무주택자이거나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한 채 소유한 세대주인 지역주민들이 모여 조합을 설립한 뒤 토지를 매입, 주택을 건립하는 제도로 합리적 공급가가 가장 큰 장점이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공급가격이 인근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조합원들이 토지를 매입해 건축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일반 아파트는 시행사가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을 받아 땅을 매입하는 방식이어서 각종 금융비용이 발생한다.

2013년에는 지역주택조합원의 거주지 제한요건이 완화됐고, 2014년 12월 23일부터는 전용면적 85㎡ 이하의 1주택 소유 세대주도 무주택자로 간주되어 가입요건도 완화되었다.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이러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장점은 물론 편리한 교통여건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눈길을 끈다. 먼저 경부고속도로로 바로 진입이 가능한 천안IC와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차량 5분 내로 1호선 두정역도 이용이 가능해 외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천안은 삼성디스플레이천안사업장, 외국인전용산업단지 등 대규모 공단이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탄탄하고, 특히 젊은 인구의 유입이 많아 소형 평형대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 쾌적한 자연환경,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 ‘3박자’ 갖춰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도 갖추고 있다. 먼저 천안도솔공원(조성 중)과 천호저수지, 태조산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쾌적한 도심 속 자연입지를 갖췄다.

이와 함께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메가박스, 단국대병원 등 대형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워 원스톱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 인근에 북일고와 북일여고가 위치하며, 초등학교 역시 신설될 예정이다. 또 다수의 대학교 캠퍼스도 위치해 교육여건이 뛰어나다.

주택전시관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858번지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 041-905-2300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