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소기업청, 미국 LA서 '중기제품 전시 판매전'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중소기업청은 CJ E&M,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공동으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미국 현지시간)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KCON 2015 USA’ 행사를 통해 ‘우수 중기제품 전시·판매전’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KCON은 CJ E&M이 지난 2012년 캘리포니아 얼바인(Irvine)에서 최초 개최한 한류 콘서트로 미국에 한류문화를 소개하는 미국 최고의 한류문화 페스티벌입니다. 중기청은 KCON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행사에는 중소기업 36개사가 참여했습니다.

중기청은 이번 KCON을 통해 뷰티·패션, 아이디어생활용품, 문화콘텐츠 등 한류와 연관성이 높은 40개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상담회·제품판매전을 지원했습니다.

미국 소재 40여개사의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중기와 ‘1:1 비즈니스 수출상담회’를 열었으며 KCON 공연장과 인접한 LA컨벤션센터에 기업별로 단독 전시부스를 설치해 6만여명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 판매행사를 실시했습니다. 또 한류 연예인이 직접 행사장을 방문해 중기제품을 시연하는 판매활동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중기청은 KCON 행사를 통해 유망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기청은 앞으로 한류와 한류스타를 활용한 중기 수출확대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에 이어 올해 12월 열리는 ‘MAMA(Mnet Asian Music Awards)’를 통해서도 중기 제품을 적극 알릴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