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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ㆍ기아차, 중국서 정비 부문 만족도 2ㆍ4위

방명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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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중국 최고 권위의 정비 부문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지난달 31일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J.D.파워가 발표한 '2015 중국 정비 만족도 평가'에서 전체 58개 일반브랜드 가운데 현지 법인인 베이징현대와 둥펑위에다기아가 각각 2위, 4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1000점 만점에 794점을 받아 지난해 5위에서 3계단 뛰어 올라 역대 최고 순위인 2위를 차지했습니다.

기아차는 776점으로 지난해와 같은 4위로 현대·기아차는 지난 201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양사 모두 5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정비 만족도 평가(CSI)'는 중국 시장에서 각 업체의 정비 서비스 전반에 대해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로 인식되고 있습니댜.

앞서 현대차는 지난달 발표된 J.D.파워의 '2015 중국 판매 만족도 평가'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5월까지 8개월간 51개 도시에서 차량구매, 정비입고 고객 총 1만7976명과 일대일 인터뷰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평가는 △고객 응대 △정비 인력 △딜러 시설 △정비 후 차량 인도 △서비스 품질의 5개의 항목으로 이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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