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르노삼성, SM7 노바 LPe 출시...가격 2550만원

방명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자사의 플래그십 모델인 SM7 Nova에 도넛® 탱크가 적용된 SM7 노바 LPe를 출시하고 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M7 노바 LPe (Liquid Phase LPG Injection Efficiency)는 SM7 Nova에 르노삼성자동차의 독보적인 LPLi(LPG 액상 분사) 기술과 도넛®기술을 더해 보다 높은 연비 효율과 LPG차량의 효율적 활용법을 제시하는 새로운 개념의 준대형 LPG 차량이다.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항상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온 르노삼성차답게, 이번에도 경제적 혜택을 극대화한 준대형 LPG 시장을 개척한다" 며 "SM7 노바 LPe는 준대형차와 LPG 차량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면서 고객의 감성적인 니즈까지 충족시키는, 기존의 LPG 차량과는 차별화된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M7 노바 LPe는 준대형 LPG 차량에 가장 필요한 편의사양들을 선별해 적용했다. 기존 SM7 Nova SE25 트림의 기본품목에 LE25 트림의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뒷좌석 열선시트, △동승석 파워시트, △전방 경보장치를 적용했다.

특히 손만 넣어도 열리는 매직 핸들은 동급 유일한 편의사양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SM7 노바 LPe 를 구매할 경우 경쟁 준대형 LPG 차량 대비 최대 940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 (장애인 1~3급 기준) 판매가격이 최대 350만원 가량 저렴하고 취등록세와 자동차세(5년 기준) 면제로 최대 551만원의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높은 연비에 따른 연간 39만원 가량의 유류비 절감이 가능하다.

또, LPG 차량의 트렁크 100% 활용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한 기술의 혁신인 도넛® 탱크가 적용되어 준대형 세단에서도 르노삼성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도넛® 탱크는 기존 하단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탑재돼 트렁크 공간이 타 LPG 차량에 비해 40% 가량 넓어져 휠체어 등의 장비나 여행용 가방, 캠핑용품, 골프백 등을 무리 없이 실을 수 있다. 또 트렁크 룸과 뒷좌석이 연결되는 스키스루 사양을 통해 스키나 보드, 길이가 긴 낚시용품도 운반할 수 있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부사장은 “SM7 Nova LPe는 LPLi 기술과 도넛®탱크 기술을 통해 르노삼성자동차의 연비 효율과 공간 활용의 기술 혁신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르노삼성자동차의 기술 철학이 집약되어 있다” 며 “렌터카, 장애인 등 준대형 LPG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2,550만원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