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광복 70년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 개최

이유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삼성이 주최하고 대구광역시∙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광복 70년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이 14일 대구광역시 수성유원지 수성못 일대에서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약 8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광복 70년을 축하하는 공연과 함께 지역의 창의성을 살려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자는 뜻을 담은 융합형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맞춤형 창업캠프 'C-CAMP' 발대식이 열린다. C-CAMP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하는 맞춤형 창업캠프로 대구지역의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의 과정을 경험하도록 해 창조경제 활성화를 가능케 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고등학생 대상의 주니어 C-캠프(1박2일)와 대학생 대상의 대학생 C-캠프(2박3일)로 구성된다.

'지역'과 '창조'의 시너지를 추구하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취지를 살려, 대구 지역 청년 아티스트와 지역 예술단인 '떠오름 종합 예술단' 등의 공연과 개그와 음악을 창조적으로 융합한 한국적 코미디로 세계를 평정한 '옹알스'도 대구를 찾아간다.

이 밖에 '광복 70년, 하나된 대한민국'이라는 취지를 살려 소프라노 조수미, 가수 김태우, 세시봉, 윙크, 악동뮤지션, 오렌지카라멜 등 출연해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페스티벌 말미에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한화그룹 후원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