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IFA 2015] 삼성전자, IFA서 미래 기술 '사물인터넷' 중심 제품전시

이유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5에서 IoT(사물인터넷)를 중심으로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에 작년과 동일한 8,730㎡(약 2,640평) 규모로 원형으로 구성한 IoT 존을 중심으로 첨단 제품을 전시하고 비즈니스 라운지를 운영한다.

◇소비자 경험 중심으로 삼성전자의 미래를 보여주는 IoT존

삼성전자는 IoT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의 경험이 중요시 되면서 이번 IFA에서 제품 특징과 스펙 위주의 전시를 벗어나 새로운 전시 컨셉을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중점을 둔 IoT 존은 천정에 65인치 커브드 SUHD TV 18대를 사용해 원형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하늘을 연출했다.

소비자의 경험을 중심으로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제품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꿀수 있는지에 대해 총 24개의 시나리오로 구성한 쇼케이스를 방사형으로 설치했다.

투명 유리관으로 이루어진 쇼케이스는 슬립센스, TV, 모바일, 스마트싱스 4개의 주제에 맞추어 삼성전자 전략제품의 활용 시나리오를 각각 6개로 나누어 소개했다.

각 쇼케이스는 대표적으로 △수면 패턴의 분석 결과에 따라 전문 의료진 관점의 맞춤형 조언 △ TV로 영화를 감상할 때 블라인드와 조명, 볼륨을 자동 조정 △ 삼성 기어 S2를 테마로 스마트와치를 일상에 다양하게 활용하는 내용 △외부인의 침입을 스마트 기기로 알려줘 보안 강화 등으로 구성됐다.

IoT 존 안쪽에 구성된 IoT 라운지는 BMW과 협업하여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몄다.



◇ SUHD TV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UHD 경험 확대

삼성전자의 올해 혁신 제품을 전시하는 공간은 IoT 존 주변으로 좌 우측에 각각 TV와 가전 제품이 배치돼있고 모바일, B2B 코너를 각각 두어 삼성전자의 올해 전략 제품을 경험 할 수 있게 공간 구성을 했다.

중앙의 88인치 SUHD TV와 SUHD 로고를 형상화한 하이라이트 존을 중심으로 좌우 측에 각각 11대와 상단에 18대를 포함해 총 41대의 SUHD TV로 관람객들이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또 넷플릭스, 아마존의 글로벌 UHD 스트리밍 서비스 등 다양한 UHD 컨텐츠를 시연하고 인기게임과 TV, 모바일 간 컨버전스 기능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 유러피언 셰프컬렉션으로 마음 사로잡아

생활가전 전시 부스는 갤러리에서 미술 작품을 둘러보는 듯한 색다른 방식의 전시로 관람객의 시선을 잡았다.

각 제품별 특징을 연상시키는 상징적인 이미지와 조형으로 벽면에 아트월을 설치했고 제품의 특장점에 따라 독립적으로 연출한 테마별로 제품을 전시하고 시연했다.

아트월은 냉장고, 식기세척기, 청소기, 오븐, 세탁기, 에어컨의 제품별 특징을 연상시키는 얼음, 물, 진공, 열, 물방울, 바람의 상징적인 이미지로 벽면에 연출했다.

'셰프컬렉션(Chef Collection)' 존은 '유러피언 셰프컬렉션' 제품인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 △버츄얼 플레임을 적용한 인덕션 전기레인지, △‘고메 베이퍼’ 기술의 전기오븐, △ ‘워터월’ 방식 식기세척기를 유럽의 주방과 유사한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 대화면 스마트폰, 원형 스마트워치 신제품 대거 공개

지난 8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됐던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 를 선보인다.

공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온 원형 디자인의 새로운 스마트와치 '삼성 기어 S2'의 원형 디자인과 이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IFA 현지 쇼케이스에서 소개한다.

IoT 시대에 허브 역할을 할 ‘스마트 무선랜‘ 신제품도 선보인다.

◇ 기업 파트너 위한 스마트 쇼핑, 스마트오피스 솔루션 전시

‘B2B존’의 스마트 쇼핑에서는 소비자별 맞춤형 정보 제공이 가능한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해 관람객의 이동 경로에 따라 최적화된 정보가 생생한 화질로 전달되는 모습을 연출했다.

관람객들은 의상을 선택하여 가상 모델에게 착용시킨 뒤 모델의 모습을 360도 회전시키면서 의상을 고를 수 있는 미래형 쇼핑을 체험 할 수 있고, 스마트 오피스에서는 회의 자료를 실시간으로 다양한 기기를 통해 공유하며 화상회의를 진행하는 업무 효율화 솔루션이 전시돼 있다.

'친환경존'에서는 삼성전자의 녹색경영 중기정책과 고효율 에너지 기술 적용으로 소비전력을 최소화한 친 환경 제품들을 소개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