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인도네시아 MNC LAND와 신도시개발 업무협약 체결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늘(2일) 분당 사옥에서 이재영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MNC Land와 신도시·주택건설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수도 자카르타에 인구와 산업이 집중되어 심각한 도시문제를 안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책으로 MNC Land는 자카르타 남쪽 보고르 지역에 미디어, 레저, 교육, 주거, 산업기능을 가진 3,500ha 규모의 복합신도시 건설을 계획 중입니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양 기관 간 도시․주택분야 정보교류․기술협력 ․사업 발굴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으며, 특히 보고르 지역 신도시 개발 사업에 우선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협약식에 참석한 LH 이재영 사장은 “LH는 오랜 기간 대한민국의 도시․주택 개발을 앞장서서 이끌어온 대표 공기업으로서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LH가 국내 건설업계와 함께 인도네시아 도시․주택 개발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NC Land의 하리 타노수딥조 회장은 "인도네시아에는 한류의 긍정적 이미지가 형성되어 있어, LH의 한국 신도시 개발 노하우와 인도네시아 문화가 결합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