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B국민카드, 빅데이터로 서울시 현안 해결과 정책 수립 돕는다

이애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애리 기자] KB국민카드가 지난2일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과 류경기 서울특별시 행정1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공서비스 정책 수립 및 운영을 위한 ‘빅데이터 업무 협력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는 대중교통 이용객의 승,하차 정보 등 후불교통카드 관련 빅데이터와 서울특별시의 공공 데이터를 결합 분석해 노선 및 배차 간격 조정과 대중교통 접근성 향상 등 효율적 대중교통 운영 정책 수립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KB국민은행 등 KB금융그룹 차원의 빅데이터 협력을 통한 시정 현안 해결에도 힘을 보탭니다.

이를 위해 KB국민카드는 방대한 카드 이용 데이터와 지역 상권 정보를 KB국민은행이 보유한 부동산 시세 정보 등과 연계 분석해 도심 개발에 따른 기존 거주자 이주 가능 지역 예상, 상권 변화 예측 등 ‘도시 재활성화(Gentrification)’ 관련 이슈를 발굴하고 공공 정책 수립을 위한 연구 분석에 공동 참여할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