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해성 신세계그룹 사장 "호국보훈 관련 사업 지속적으로 지원" 외 4건

박승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승원 기자]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김해성 신세계그룹 사장 "호국보훈 관련 사업 지속적으로 지원"

신세계그룹은 5일 육군본부와 저소득 참전 유공자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을 지원하는 협약식을 육군본부에서 체결했습니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에 매년 2억원씩 5년간 총 1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김해성 신세계그룹 사장은 "조국을 위해 헌신한 참전 국가유공자들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해 드리는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범국민적 호국보훈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김주하 NH농협은행 행장 "양질의 경주마 안정적 생산에 도움"

NH농협과 한국마사회는 4일 과천시에 있는 렛츠런파크서울에서 '제12회 농협중앙회장배 대상경주'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주하 NH농협은행 행장은 시상식에서 '경주마 생산농가 육성 지원기금'으로 총 2억3,000만원을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및 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에 전달하며 "경주마 생산농가 육성 지원기금을 통해 생산농가가 양질의 경주마를 안정적으로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3. 김연철 한화 대표 "글로벌 CNC자동선반기업으로 발돋움"

한화는 5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이태리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2015 밀라노 공작기계 박람회(EMO2015)'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밀라노 공작기계 박람회(EMO)'는 2년마다 독일 하노버와 이태리 밀라노에서 번갈아가며 개최되는 세계최대의 공작기계 전시회로 한화는 이번 전시회에 38mm 미만의 자동차부품 등 소형부품을 24시간 자동으로 생산할 수 있는 스위스 타입 CNC 자동선반인 XDⅡ 모델과 XE모델, 터렛형 자동선반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김연철 한화 대표이사는 "이번 EMO전시를 통해 해외시장을 개척해 글로벌 CNC자동선반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허일성 녹십자 회장 "글로벌 기준에 맞출 수 있도록 혁신해야"

녹십자는 5일 창립 48주년을 맞이해 전 임직원과 가족사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경기 용인에 위치한 본사 목암빌딩 강당에서 창립기념식을 가졌습니다.

허일섭 녹십자 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우리는 연구개발 과정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추고, 근거중심의 마케팅을 준수하는 영업활동을 강력하게 추진하는 등 모든 분야에서 글로벌 기준에 맞출 수 있도록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5. 이정근 사람인HR 대표 "일을 통해 행복할 수 있도록 곁에서 도울 것"

리크루팅 전문기업 사람인HR은 지난 3일 제주도 해비치 리조트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Matching Technology For a Better Life'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고 밝혔습니다.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기업에는 최적의 인재를 매칭해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람인HR을 통해 모든 취업과 채용이 이루어지는 진화된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각오입니다.

이정근 사람인HR 대표는 "사람은 일을 통해 자신의 존재가치를 확인하고 행복을 느낀다"며 "사람인HR은 'Matching Technology For a Better Life'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모두가 일을 통해 자신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평생 동안 곁에서 도와나갈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