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정환 포스코ENG 사장 "투르크메니스탄 수주, 진출 시장 확대 교두보 마련" 외 3건

박승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승원 기자]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박정환 포스코ENG 사장 "투르크메니스탄 수주, 진출 시장 확대 교두보 마련"

포스코엔지니어링은 투르크메니스탄에서는 처음으로 현지 업체 차크막다쉬(Chakmak Dashy)사와 약 1억달러, 우리 돈 약 1,160억원 규모의 '마리 정수장건설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박정환 포스코엔지니어링 사장은 "이번 수주는 풍부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산업고도화가 빠르게 진행 중인 투르크메니스탄에서의 첫 사업"이라며 "무엇보다 독립국가연합(CIS)으로의 진출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2. 이갑수 이마트 대표 "일본, 농축산물 유통 경험, 국내 농가 역량 성장 기회"

이마트가 국산의 힘 프로젝트 우수 파트너들과 함께 일본 농어업 연수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는 국산 농산물 육성을 위해 이마트가 우수 농수축산물을 대상으로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지원하는 신세계 그룹의 대표 상생 프로젝트입니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우수 농가들에게 해외 선진 농어업을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지산지소, 일촌일품운동 등 일본 우수 농가들의 다양한 사례들을 직접 보고 듣고 국내에 적용해 농가 자체의 역량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 "다양한 모델 지속 선보여 세탁기 1위 입지 이어가겠다"

LG전자는 오늘 상단 세탁용량 16㎏ 드럼세탁기와 하단 세탁용량 3.5㎏의 트롬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롬 트윈워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트롬 트윈워시가 기대를 뛰어넘는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면서 갖고 싶은 세탁기로 자리잡았다"며 "다양한 모델을 지속 선보여 세탁기 1위 입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4.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 "지속적인 나눔 경영 실천하겠다"

귀뚜라미그룹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함께 내일(17일)부터 4주간에 걸쳐 매주 1회씩 사회적 소외계층과 복지시설을 찾아가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제9회 워밍업 코리아(Warming Up! Korea)'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한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은 "따뜻한 이웃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업계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