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용만 두산 회장 "면세점, 국가·지역경제 도움 되게 운영하겠다" 외 3건

최종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종근 기자]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박용만 두산 회장 "면세점, 국가·지역경제 도움 되게 운영하겠다"

박용만 두산 회장은 시내 면세점 사업자 선정과 관련해 "국가에서 허가를 받아서 하는 사업이니 만큼 국가경제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성실하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회장은 오늘(17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조찬 간담회에서 동대문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채용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같이 말했습니다.

2. 정철길 SK이노베이션 사장, 릴레이 봉사활동 동참

SK이노베이션은 오늘(17일)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대에서 정철길 SK이노베이션 사장과 김준 SK에너지 사장, 신언 SK이노베이션 사외이사 등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정철길 SK이노베이션 사장은 "주거개선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 가정에 조금이나마 온기가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3.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 '행복나눔기금' 3억원 전달

현대홈쇼핑은 오늘(17일) 강찬석 대표가 서울 여의도 장애인단체총연맹을 찾아 '행복나눔기금' 3억원을 장애인재활협회, 혈액암협회, 장애인단체총연맹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홈쇼핑이 나눔과 기부의 창구 역할이 될 수 있도록 고객과 함께 다양한 고객참여형 CSR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한화종합화학 신임 대표에 임종훈 한화케미칼 부사장 내정

한화그룹은 한화종합화학 신임 대표에 임종훈 한화케미칼 경영전략본부장(부사장)을 내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임종훈 신임 대표는 1958년생으로 배명고와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4년 한화케미칼(당시 한국석유화학)에 입사해 이후 화성사업본부장 및 경영전략본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