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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쏘나타ㆍ아반떼 '효과'...내수 1년 전보다 16.9% 급증

11월 총 45만1838대 판매...전년비 4.9% 증가
방명호 기자

<신형 쏘나타. / 사진제공=현대차>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전세계 시장에서 1년 전보다 4.9% 증가한 총 45만1838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 시장에선 1년 전보다 16.9% 증가한 6만5166대를 판매했다.

쏘나타가 총 1만328대가 판매(하이브리드 모델 915대 포함)되며, 아반떼를 제치고 차종별 내수 판매 1위에 올랐다.

특히 쏘나타는 지난달까지 총 9만5760대가 판매되며, 내수 판매 차종 중 올해 첫 누적 10만대 판매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반떼도 1만119대(구형 모델 19대 포함)가 판매되는 등 쏘나타와 함께 내수 판매를 이끌었다. .

이밖에 그랜저 8180대(하이브리드 모델 1127대 포함), 제네시스 2657대, 엑센트 1702대, 아슬란 598대 등 승용차는 전년 동기보다 15.1% 증가한 3만4410대가 판매됐다.

RV는 싼타페가 8879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나타냈고, 이어 투싼 5520대, 맥스크루즈 1500대 등 전체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9.0% 증가한 1만5913대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더한 소형상용차가 1년 전보다 2.8% 감소한 1만2377대가 판매됐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같은기간 20.3% 감소한 2466대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에서 국내공장 수출 9만3777대, 해외공장 판매 29만2895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증가한 38만6672대를 판매했다.

국내공장 수출의 경우 1년 전보다 15.0% 감소했지만 미국, 중국, 인도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해외공장 판매가 1년 전보다 10.7% 증가하며 판매 감소분을 만회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아반떼의 판매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전개한 적극적인 판촉 활동이 주효하며 판매가 크게 늘었다”며 “올해 남은 기간 동안에도 신차 등에 대한 판촉 활동을 강화해 판매를 더욱 늘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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