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J E&M, 국산 애니메이션 동남아 진출을 위해 중기와 상생 비즈니스 모델 구축

김주영 기자

CJ E&M(대표이사 김성수)은 동남아시아 최대 캐릭터 라이센싱 전문 기업인 클릭 라이센싱 아시아(Click Licensing Asia, CEO Marilu Magsaysay Corpus(마릴루 막사이사이 쿠퍼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과 ‘투니버스 브랜디드 블록’ 편성을 위한 삼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투니버스 브랜디드 블록이란 CJ E&M 애니메이션사업본부의 자체 콘텐츠 편성 노하우, 국내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구성한 것이다.

이번 삼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약 20여개의 다양한 인기 애니메이션을 1차 목표인 동남아시아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예를 들어 국산 애니메이션이 싱가포르A채널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4시~6시 두 시간 동안 반영되는 형태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클릭 라이센싱 아시아는 콘텐츠 라이센싱, 브랜드 매니지먼트, 프로그램 유통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한국은 물론 중국,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7개국에 지사를 둔 글로벌 기업이다.

유니버설, 세서미 스트리트, 포켓몬스터, 라바, 원피스, NBA 등 유명한 지적재산권(IP)의 브랜드 라이센싱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양사 간의 협업과 제작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함께 도울 계획이다.

CJ E&M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시아 최대 문화 축제 MAMA, 종합 한류 콘벤션 KCON(케이콘) 등 기존의 상생 플랫폼 외에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위한 또 하나의 상생 플랫폼을 기획. ‘투니버스’ 브랜드를 한 단계 진화시켜 우수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한국 문화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역량은 있으나 전문인력과 해외시장에 대한 정보 부재로 해외진출이 요원하던 중소 제작사들의 콘텐츠를 적극 편성. 블록 내 30% 이상 수준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